계란 보관법 노하우와 신선함을 유지하는 방법

계란 보관법 우리 식탁 메뉴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은 계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계란은 전국민이 좋아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계란을 잘못된 방법으로 보관하면 신선도가 떨어지면서 맛도 떨어지게 됩니다.
신선도도 유지하고 맛도 유지하는 계란을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계란 보관법




밀폐용기 보관

계란은 보통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을 하게 됩니다.
계란을 냉장고에 그냥 넣어서 보관하면 계란이 냉장고 안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신선도와 맛을 위해선 계란을 밀폐용기에 넣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란은 뾰족한 부분 반대쪽으로 뒤집어서 보관을 하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란에는 숨구멍이 있어서 냉장고 안 냄새를 흡수 할것 처럼 보이지 않지만,
계란은 냉장고 냄새를 흡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란을 보관하기 전에 깨끗하게 보관을 한다고 해서 수돗물에 계란을 씻기도 하지만,
계란을 이용한 요리를 할 때는 흐르는 물에 계란을 씻게 되면
계란 껍질에 유용한 보호막이 물에 씻겨 나가면서 계란 안에 세균이나 오염물질이 쉽게 들어가게 되서
계란을 따로 씻지 않고 너무 많이 더럽다고 느껴지면 키치나월로 계란을들 닦아서 보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할 때 냉장고 온도를 3~5°C로 온도를 맞추고 계란을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날찌기 임박해 보이는 계란들을 위주로 요리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계란 보관온도




계란을 실질적으로 잘 보관하기 위해선 실내 보관을 하는 방법 보다는
3~4°C의 적정온도의 냉장고에서 보관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정리

계란 보관법으로 가장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선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해주는게
가장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란을 밀폐용기에 넣기전 세척을 해서 보관하지 말고 그냥 바로 넣어서 보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 김장 김치 곰팡이 폈을 때 올바른 대처방법



Leave a Comment